2014년 8월 24일 일요일

[하스스톤]<영웅> 글루스 공략 - 무전설 전사 덱

영웅모드 글루스는 초반부터 2장의 하수인이 깔려있어 시작부터 압박감이 느껴진다.

시작화면
초반부터 하수인 2놈이 날 지켜보고 있다.. 
게다가 영웅능력도 내 하수인의 체력을 매턴마다 1로 만들기 때문에, 내가 어떤 하수인을 내던지 체력이 바닥난 상태로 되어 버리는 그런 능력을 사용한다.

문제의 영웅능력
매턴 마다 발동되기 때문에 하수인들의 체력은 아예 1이라고 생각하는게 편할지도 모른다.


또한 그것과 더불어 '아귀'라는 특수한 무기를 사용하는데 이게 골치아픈게 발동 마나가 1이기 때문에 처음부터 뽑을수있다. 그건 그렇다처도 무기 특수능력이 아주 골치아프다. 죽음의 메아리를 가진 하수인이 죽을때마다 무기가 버프된다..


문제의 무기
이런 %$@^%&@!@!


하다보면 알겠지만 이 무기를 글루스가 초반에 손에 쥐고 있을 확률은 70%이상이기 때문에 내 손패에 반드시 '산성 늪 수액괴물'을 들고 있어야 할 것이다. 시작할때 필드에 깔려있는 하수인 둘다 죽음의 메아리가 있는 하수인이기 때문에 초반에 저 무기가 튀어나오면 '산성 늪 수액괴물' 말고는 답이 없다. 무기 내구도가 5씩이나되다보니...


시작시 깔려있는 하수인 1

시작시 깔려있는 하수인 2

따라서 내 하수인의 체력을 확실하게 1번은 보호해 줄 수 있는 천상의 보호막을 기본으로 장착한 하수인을 쓰는게 효과적이며, 무기를 들고 직접 싸우고 체력도 보충할수 있는 전사를 선택하였다.


전사의 덱 구성은 다음과 같다.




 여기서 제일 중요한 카드는 '산성 늪 수액괴물'이다. 최소한 2턴 이내에 손에 들어와야 안정적으로 게임을 풀어나갈수 있다.

처음부터 이 카드를 손에 들고있으면, 이길 확률은 70%로 급상승한다.
덱 한도인 2장까지 눌러 담자

그외에 다음과 같은 천상의 보호막을 가진 하수인들을 데리고 오자.

1턴에 내기 제일 무난하며 공격력을 버프시켜주는 하수인이 있으면 더욱 큰 위력을 발휘한다.
공격력을 버프시켜주는 '가혹한 하사관' 같은 카드를 추가해서 연동해도 좋다.

3마나 하수인 중 제일 효율적인 하수인
천상의 보호막 짱짱맨! 

여기서는 체력이 1로 바뀌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붉은 십자군 성전사'와 스펙이 같다고 볼수있다.
마나가 4라는 것은 좀 아쉽지만 천상의 보호막이 있기에 선택했다.
또한 공격력 3은 아쉽지만 '전쟁노래 사령관'과 연계가 가능하기 때문에 여기선 쓸만한 편이다.

그리고 전사의 주 공격수단 중 하나인 무기도 잊지 말자.

초반에 손패에 들어오면 마음이 든든해지는 전사의 오랜 친구같은 무기다.
'천상의 보호막'을 가진 하수인에게 쓸때는 좀 짜증이 나기도한다.

무기도 달아주면서 전장에서 싸움도 해주는 아주 고마운 하수인이다.
전사 덱에서 이 친구 빠진 덱을 써본 일은 한번도 없다.
혹시.. 나... 너... 좋아하냐?!?!?!

명치 덱용으로 사랑받는 무기이지만 내 방어도가 빵빵할때는
체력 5하수인을 한방에 박살내기도 한다.
어쨌든 이 무기는 상대방의 몸통을 가격할때 더 짜릿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록타와르~!!!!

이 무기는 상대방의 하수인을 썰기에 최적화 되어있기는 하지만 게임을 마무리 지을 때도 쓰인다.
다른 사람은 어떻게 사용하는지 모르겠지만, 난 마무리로 쓸때 더 짜릿했다.
들어는 봤나~ 도끼로이마까! 

*취향에 따라 '노움 발명가'와 '젊은 양조사' 같은 카드는 돌진카드로 대체해도 무방하다.
*'피의 울음소리'가 없다면  '아케이나이트 도끼'를 1장 더 추가해도 상관없다.


이 덱의 승률은 초반에 '산성 늪 수액괴물'을 쥐고 있다는 전제하에서 60%라 할 수 있으며 그 외의 경우는 40%정도가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그럼 행운을 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