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3일 목요일

[ANIME : 변덕쟁이 오렌지로드] 마쯔모토 이즈미 인터뷰(Interview : Izumi Matsumoto)


*마쯔모토 이즈미 인터뷰




  • 어떻게 시작했는지 궁금합니다.
- 옛날부터 만화광이던 누나에게 영향을 받았죠



  • 자라면서 어떤 만화를 주로 보셨나요?
- 초등학교 때부터 데츠카 오사무씨, 후지코 후미오씨, 나가이 고 씨 만화를 봤고
중학교 때는 순정만화를 읽기 시작했었죠.

  • 영향을 준 사람 또는, 존경 하는 만화가가 있습니까?
- 나가이 고 씨, 또 한 명은 아즈마 히데오 씨예요

  • 변덕쟁이 오렌지로드에 영감을 준 것은 무엇입니까?
- 순정만화의 러브스토리, 나가이 고 씨의 SF/판타지 작품들에서 영감을 많이 받았어요.

  • 마쯔모토 씨의 만화에는 스스로 자신의 이미지를 작은 애완동물 카파(Kappa)로 표현하셨는데, 이유가 있나요?
- 고양이를 좋아해요. 언젠가 친구가 말했어요. 내가 카파(Kappa) 닮았다고요. 그래서 그걸 연결한거예요. ㅎㅎㅎㅎㅎ

  • 변덕쟁이 오렌지로드는 애니메이션, 만화책 둘 다 나왔는데요. 처음으로 되돌아간다면 교스케와 마도카.. 어느 쪽을 선호했을까요? 
- 오렌지로드는 만화판, 애니판 둘 다 있죠, 그리고 그 둘 다 각자의 엔딩이 있어요.
만화 판의 엔딩, 애니메이션 판의 엔딩, 그리고 극장 판의 엔딩이 모두 다르죠.
제가 선호하는 쪽은 오리지널 쪽인 만화 판 엔딩 입니다만,
다른 쪽 엔딩도 싫진 않아요. 예전엔 싫어했지만 말예요. ㅎㅎㅎ 이젠 싫진 않아요.

  • 만화 오렌지로드의 어떤 스토리를 애니메이션 판으로 만들길 특히 원하셨나요? 혹시 애니메이션 판으로 만들어서 좋았던 장면이 있나요?
- 원작에서는 쿄오스케 초능력의 비밀, 그 배경에 대한 내용이 있어요. 오렌지로드 시리즈의 이야기가 거의 끝나갈 때 다뤘죠. 쿄오스케 가족의 초능력이 어디서부터 시작되었는지 설명해주는 편(episode)이였어요. 혹시라도 가능하다면 그 이야기를 좀 더 깊게 다뤄보고 싶어요.

  • 만약 쿄오스케의 초능력을 갖고 있다면 뭘 하실 건가요?
- 쿄스케의 초능력 말이죠.. 그거 답변하기 어려운 질문이예요. ㅎㅎㅎ.......
아마 사람들을 돕는데 사용하겠지만 그렇게 까지 생각해 본 적이 없어요.

  • 코마츠와 핫타, 항상 쿄스케의 여동생들에게 작업을 걸었었고, 언제나 여학생 사진찍는걸 좋아했었잖아요. 20년 후의 오늘 뭘 하고있을까요?
- 훌륭한 어른이 되어있겠죠. 청춘시절에는 다 한번 씩 겪는 일이잖아요. ㅎㅎㅎ

  • 앓고 계신 희귀한 지병에 대해서 하셨던 말인데요. 만화를 통해서 세상에 더 많이 알리길 바라셨죠. 독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는지요?(마츠모토 씨는 어렸을 적(3살) 교통사고로 인한 지병(뇌척수액 관련질병)을 앓았고 그것 때문에 어쩔 수 없이 6년간 쉬었음) 
- 그 질병은 특정한 사람들만 걸리는 게 아니예요. 제 경우는 교통사고에서 유발되었죠. 모든사람들에게 가능성이 있어요. 지금은 환자 수가 적지만, 많은 사람들이 교통사고가 발생할 때마다 환자가 될 수도 있어요. 그래서 전 세상에 좀 더 알리고 싶어요.

  • 앞으로도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뵙게 되어서 영광이였습니다.  
- 저도 만나뵈서 영광이였습니다.

***번역자의 허가 없이 인터뷰 내용을 가져가시면 안됩니다

* 아유카와 마도카 그리기(오른손)





* 히야마 히카루 그리기 (왼손)





*변덕쟁이 오렌지로드 - 마쯔모토 이즈미  Image Video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