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월 23일 수요일

[하스스톤] <영웅> 맥스나 공략 덱- 무전설 사제 덱




낙스라마스 영웅모드에서 개인적으로 제일 까다로웠던 보스 맥스나 공략 맞춤덱을 짜보았다.
이 덱은 흔하디흔한 전설카드 리로이젠킨스가 없는 관계로 전설카드 단 한장도 없지만, 10번 정도 해본 결과 승률은 50% 이상 나오는 덱이라 할수 있다. 2번 도전하면 1번은 꼭 이길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덱은 맥스나와 나의 카드를 끝까지 소모시켜서 탈진으로 죽이는것이 주 운영법이다.
따라서 끊임없이 체력을 회복하여 필드를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키포인트라고 할 수있다.

맥스나의 영웅능력은 [거미줄 감싸기 : 무작위 적 하수인 2을 상대편의 손으로 보냅니다.] 로 초반에 필드를 잡는다는건 불가능하기 때문에 맥스나가 들고 있는 카드를 카운터치면서 중반이후 광역으로 필드를 제압하는 형식으로 덱을 만들어 보았다. 



후반 필드를 제압하기 위해서는 한순간에 내 필드의 하수인을 늘려서 적어도 2장 이상은 필드에 남도록 

#3마나 
[정신지배기술자]

를 넣어서 필드에 하수인이 깔릴수 있도록 하였으며, 

 본체에 딜을 넣으면서 순간적으로 화력을 뿜어서 강력한 하수인을 제압할수 있도록  

돌진 카드 
#1마나 
[돌엄니멧돼지]
#3마나
[늑대기수]

공격력지원카드
#1마나 
[가혹한 하사관]

을 꽉꽉 채워 넣어서 공격력과 순간적인 화력으로 체력이 높은 상대 하수인을 제압할수 있도록 하였다. 

맥스나의 덱에 산악거인이 2장 들어있는 만큼 이를 저격하기 위해 공격력 5이상 하수인을 정리해주는 

#3마나
[어둠의 권능: 죽음]
[나 이런 사냥꾼이야]
#10마나
[정신 지배]

를 넣어서 후반 난처한 상황이 왔을때 넘길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고 중반에 광역공격을 통해 필드를 제압 할 수 있도록

#0마나
[치유의 마법진]
#4마나
[아키나이 영혼사제]
#5마나
[신성한 폭발]

을 넣어서 필드를 깔끔하게 정리할수 있다.

또한 내 영웅의 체력회복과 후반 강한 하수인 저격용으로 

#6마나
[신성한 불꽃]

으로 중후반 상대방의 강한 하수인을 제압 하면서 영웅의 체력도 회복 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고 처치하지 않으면 곤란한 하수인인
[흉포한 늑대]
를 정리하기 위해 
#1마나
[성스러운 일격]
을 넣어서 다양한 상황에 대처하도록 한다.

그리고 상대방의 하수인인 [황제 코브라]를 이용하기 위해
공격력 3이하의 하수인을 한턴 조정 할 수 있는 

#4마나
[암흑의 광기]
를 넣어서 상대방의 도발카드나 빅카드를 무력화 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외 침묵 카드를 넣었는데 이는 영웅이 공격하지 못하는 유닛을 공격할수 있도록
침묵을 거는 것이 주 활용방법이고 그외 [황제코브라], [흉포한 늑대] 등에도 대응 할 수 있다.

#2마나
[무쇠부리 올빼미]
#4마나 
[대규모 무효화]

이 두카드는 영웅공격이 불가능한 카드를 빼앗아 오거나 공격할수 있게 해준다.
그러니 손에 한장 있으면 운영이 편해진다. 특히 계속해서 재활용할수 있는 [무쇠부리 올빼미] 잡힌다면 끝까지 죽이지 말고 살릴 수 있도록 해보자.

아래 이미지는 10턴 까지 공략 도중에 찍은 캡쳐 화면이다.
10턴 이후 [부두교 의술사]와, [대지고리회 선견자] 같은 카드가 들어와 무난하게 체력을 회복하면서 승리하였다. 

내손에 전설카드가 없는데 영웅모드 맥스나를 잡길 바란다면 이와 같은 덱으로 운영해보길 권한다. 

-----------------------------------------------------------------------------------------------------------
*덱 운영법 : 5턴까지 손에 잡히는 카드를 보며 내 영웅의 체력 회복을 중심으로 운영한다.
 5턴 이후에 광역카드를  2회 정도 써서 필드를 정리한 후에 
체력회복 하며 저격카드나 돌진 카드로 곤란한 상황에서 빠져나온다. 

만약 광역 정리를 할수 없는 상황이라면 상대방의 공격력 1짜리 하수인을 필드에 가득차게 해서 더이상 하수인을 소환하지 못하게 하고 내 영웅은 체력회복카드 등으로 꾸준히 체력을 회복하면서 카드가 들어볼때까지 버틴다. 이 때 내손의 카드가 10장이 넘어가서 다음에 받는 카드가 타버리지않도록 신경쓴다. 

이후 필드가 정리가 되었다면 정신지배 기술자 등으로 상대방의 카드를 빼앗아와서 내가 필드를 장악 할 수 있도록 한다. 또는 계속적으로 체력을 회복하면서 상대방의 위험한 하수인들이 필드에 남지 않도록 저격해준다. 이런 식으로 손패가 다 말라버릴때까지 계속한다. 



1턴

4턴

5턴

네루비안 알이 나와서 성스러운 일격으로 알 먼저 제거후 치유의 마법진으로 전체 필드를 정리한다. 침묵을 걸 수있다면 그것도 좋은 방법이다.

6턴
6-2턴

7턴에 멧돼지 2마리를 사용해서 왼쪽에 저격 불가능한 하수인을 정리하려 했으나 더 좋은 광역 정리 카드가 들어왔다. 사용해버리자.

7턴

7-2턴

8턴

10턴
성스러운 일격과 신성한 폭발, 돌진 카드를 사용해서 필드를 모두 제압하였다. 다음턴에 하사관이 필드에 남았으며 대지 고리회 선견자가 들어와 딜과 체력회복을 하며 승리를 할수있었다. 

이후에 필드에 적이 어느정도 깔렸을때 정신지배 기술자와 체력회복 카드 등으로 꾸준히 체력을 회복하면서도 필드에 하수인을 적절히 남겨서 운영하였다.

이정도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감을 잡는데는 무리가 없을거라 판단하여 
귀차니즘 끝까지 캡쳐+설명하지 못한 점은 양해바란다.

P.s: 영웅모드 모드 정복하면 원래 황금 카드를 주려고 했다는데....  출시전에 바뀌어서 아무것도 안나온다.. 즉 영웅모드는 깨도 그만 안해도 그만... 

P.s2: 남아 있는 두 보스는 드루이드로 깼다. 전설이 없어도 깨는덴 그렇게 어렵지 않았다. 첫번째 보스는 빅덱으로 갔고, 두번째는 6마나 이하의 덱 구성으로 깼다. 맥스나는 드루이드로는 답이 없더라..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