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 2개, 생강 1개, 콩기름 500ml, 고추가루 3 큰술
- 파는 4~5 등분으로 썰고 생강 편은 두툼하게 썰고, 기름이 낮은 온도일때 파와 생강을 넣는다
- 기름 온도가 오르면 고추가루를 넣고 고추가루가 검게 변색 될 때 고운 채나 면보에 기름을 조심스럽게 걸러내어 보관 용기에 담는다.
! 주의사항 : 고추기름은 오래볶으면 색깔이 없어져버리니 사용시 주의하자.
! 주의사항 : 고추가루는 매운 것을 써야 맛이 산다.
[가지볶음]
- 가지는 굴려 자르기 방법으로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 큰 그릇에 자른 가지를 옮겨 담고 물에 씻는다.(튀김 옷을 입힐 수분을 위해)
- 밀가루를 가지에 버무려내고. 프라이팬에 튀김 기름을 올리고 온도가 오르면 튀겨낸다.
(밀가루는 가지 표면에 슬슬 고르게 바르면 된다, 밀가루가 많이 뭍으면 떡이 되니 조심한다)
(튀김 기름 온도는 물방울을 뿌려서 치이익 하는 소리가 나면 알맞은 온도다)
- 프라이팬을 가열해 고추기름을 두르고 청양고추와 쥐똥고추를 올려 향을 낸다.
- 손질된 다진생강 1개, 다진 청양고추 2개, 어슷 썬 배추 3~4잎, 4등분한 프로컬리, 편썰은 표고버섯, 편 썰어 낸 죽순을 넣고 볶는다.
- 물 2~3 큰술, 굴 소스 1큰술을 넣는다. (간은 굴소스로 조절한다)
- 적당히 볶아지면 튀긴 가지를 넣고 볶다가 전분 물로 농도를 맞춘다.
- 접시에 덜어낸다.
----------------------------------------------------------------------------------------
[배추찜]
- 배추를 4등분으로 자른다음 찜기에 넣고 15분간 찐다.
- 마늘 4~5개를 칼로 으깬 후 잘게 다진다.
- 피망도 4등분 해서 자른 다음 편으로 썰고 잘게 다진다.
- 잘게 다진 청양고추, 파, 피망, 마늘. 설탕(1큰술). 굴소스 (1큰술), 식초(4~5큰술), 물 (3~4큰술), 간장, 고추기름(1~2 큰술)을 섞어서 소스를 만든다. 간은 약간 짭짤하게 한다.
- 찐 배추를 꺼내서 접시에 올리고 소스를 위에 넉넉히 뿌린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